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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Part 0ProgrammingTheory/OOP 2023. 1. 11. 23:40
객체지향에서는 공통적으로 말하는 논리와 사람 혹은 그룹마다 말하는 세부적인 이론들이 존재합니다.
무엇이 정답이고 진리다고 찾고 주장을 하는 것의 유혹의 빠지지 않는 것이 중요한 점이라는 것을 느낍니다.
하나의 예로는 누군가 저에게 객체가 무엇이냐라고 질문을 한다면 저는 "객체란 데이터와 로직의 집합이다" 라고 설명을 했습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및 공부를 하면서 제가 생각하는 객체의 정의의 대한 근거가 부족하다 느껴 공부를 조금더 깊게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책 스터디를 진행 했습니다.
다음은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리뷰의 앞서 추가로 보시면 좋은 영상 자료들입니다.
영상 자료
- 토스 슬래쉬 22 - 지속 성장 가능한 코드를 만들어가는 방법
유투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RVO02Z1dLF8
영상 길이 : 20분
내용: 코틀린 언어로 백엔드팀에 속한 분이 간단하게 import 및 모듈화 layer 를 활용한 지속 성장 가능한 코드 및 레이어드 아키텍처에서 준수 해야할 것들에 관하여 설명을 합니다.
영상은 6분 부터 보시는 것을 추천하며, 마틴 파울러의 리펙토링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우아한테크세미나] 190620 우아한객체지향 by 우아한형제들 개발실장 조영호님
유투브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dJ5C4qRqAgA
영상 길이 : 1시간
내용: 개발자 필독 도서 1.오브젝트와 2.객체지향의 오해와 진실의 저자의 강연으로 , 의존성을 관리하는 방법에 관하여 설명합니다.
협력,메시지라는 단어를 처음 든는다면 책 을 먼저 읽고 듣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출처 : 유투브 영상유투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dJ5C4qRqAgA 스터디는 다음 두개의 도서를 1chpt 연속적으로 진행을 하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도서 자료:
1.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코드는 거의 없는 책입니다. 편하게 읽는 것 혹은 한줄마다 어떻게 개념을 정립하는지 정리하면서 읽는 것을 목표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18249021
2. 오브젝트
많은 개발자분들이 추천하지만 난이도가 높은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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